와미의 여행

23년도 홋카이도 여행 후기 및 준비물 (Visit Japan 큐코드/레일패스/여행코스/맛집)

와미쀼 2023. 1. 8. 12:10

 

 


23년도 홋카이도 여행 후기 및 준비물 (Visit Japan 큐코드/레일패스/여행코스/맛집)

 

안녕하세요 여러분!  와미부부에요.

 

 

저희는 22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또 새로운 를 맞이하여 연말연시 시즌에 6박 7일 일정으로 일본 홋카이도에 다녀왔습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은 시리즈로 써 볼 예정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 홋카이도 여행 시에 꼭 가져가야하는 여행준비물 관련한 소소한 꿀팁들과 여행 코스에 대해서 적어볼게요.

 

와미부부가 직접 찍은 비에이 크리스마스 트리🎄

 

겨울 홋카이도 여행 준비물 (feat. 방한 대책)

 

홋카이도의 겨울은 한국의 겨울 기온과 비슷합니다만, 큰 차이점은 눈이 정말 많이 온다는 점이에요!  이렇게 기온이 영하이면서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기 때문에, 홋카이도 여행시에는 무엇보다도 내 몸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한 대책에 철저하게 대비를 하고 가는 것이 좋아요.

 

겨울철 홋카이도 여행 방한 준비물

- 귀를 덮을 수 있는 모자

- 기모가 들어간 따뜻한 장갑

- 방수되는 따뜻한 패딩부츠 또는 등산화  +바닥이 미끄럽지 않은 것으로!

- 방수되는 롱패딩 또는 스키복 바지

- 여분의 마스크

- 보조배터리 여러 개

- 핫팩

 

 

챙겨야할 것들이 많다고 생각되실 수도 있는데, 홋카이도의 겨울을 정말 있는 그대로 만끽하시려면 꼭 챙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막상 대충 갔다가 아무리 예쁜 풍경이라도 춥고 힘들어서 제대로 못보고 즐기지도 못하고 오면 너무 아쉽잖아요?

 

 

그럼 이제 방한과는 관련 없는 사전준비물을 알아볼게요.

 

 

그 외 사전준비물

- 유심 또는 포켓와이파이 (esim 비추)

- 예방접종증명서 (출입국 공항에서 필요)

- 각종 예약 바우처 (호텔/투어 등)

- Visit Japan 큐코드 캡쳐화면 (일본 입국시 필요)

- JR 레일패스 (선택사항)

- 셀카봉삼각대 (선택사항)

 

 

 

일단 유심 같은 경우는 로밍이나 포켓와이파이로도 대체가 가능할텐데 개인적으로 저희는 각각 개인이 따로 유심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유심의 장점은, 서로 잠시 떨어져있더라도 제약없이 데이터를 마음껏 쓸 수 있고, 무겁게 별도의 짐으로 포켓와이파이 기기를 번거롭게 들고다니지 않아도 되면서, 와이파이 기기를 매일 충전해서 다녀야하는 번거로움도 전혀 없어요!! 

 

 

현지유심은 미리 한국에서 구매해서 갈 수도 있고, 가격도 로밍보다 저렴하지만 데이터 무제한인 상품이 많아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참고로 이번에 와미군은 미리 실물 유심을 구매했고, 와미양은 말톡 esim을 구매해서 갔는데 이게 왠걸,, 일본 도착하니까 와미군의 실물 유심은 바로 데이터를 잡고 개통이 됐는데 저의 esim은 계속 무슨 홍콩 모바일이 뜨면서 데이터 잡히지도 않고 고객센터 연결도 너무 느려서 한 2시간 낑낑거리다가 결국 환불 처리했습니다...

 

 

저는 결국 통신사 로밍을 비싸게 주고 할 수 밖에 없었고, 유심 사간 와미군은 여행기간 내내 전혀 문제 없이 잘 썼답니다! 홋카이도 지역은 소프트뱅크보다는 도코모 유심이 더 잘터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저처럼 비행기 내렸는데 바로 데이터가 안되는 상황이 언제든지 발생 할 수 있는데요, 요새는 일본 입국시에 사전 검역 정보를 Visit Japan 웹사이트에서 입력하고 받는 큐코드(Q Code)를 입국 심사관에게 보여줘야 입국 심사가 가능해요. 

 

 

그러다보니, Q코드 결과 화면 캡쳐는 필수!!입니다. 저는 말톡 esim이 말썽이라 인터넷이 전혀 되지 않았지만 입국 수속을 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어요. 왜냐? 큐코드 결과화면 캡쳐를 충실하게 해갔기 때문이죠^^;; 파란색의 "심사완료" 문구가 보이는 메인 화면을 포함해서, 입국심사 QR코드와 세관신고 QR코드 세 가지를 모두 꼭 캡쳐해서 가세요!

 

 

그리고 JR 레일패스는 일본 도착 후 구매하는 것보다 한국에서 공식 판매처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본인의 여행 코스에 알맞는 레일패스를 미리 구매해서 가시면 좋겠죠? 저희는 하코다테 왕복만으로도 레일패스의 본전을 뽑을 수 있어서 JR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구매했구요, 구간별로 다양한 레일패스가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한국어도 지원해줘서 이용하기 어렵지 않아요.  

 

 

JR 홋카이도 레일패스 한국어 페이지

https://www.jrhokkaido.co.jp/global/korean/ticket/index.html

 

 

그럼 이제 여행 코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요? 

 

 

저희는 총 6박 7일 일정으로 하코다테 2박, 삿포로 4박을 했습니다. 삿포로에서 4박을 하면서 오타루, 비에이/후라노 같은 근교 도시들은 당일치기로 투어를 다녀오는 일정이었어요.

 

 

 

와미쀼의 홋카이도 6박 7일 여행 코스

 

1일차: 신치토세 공항 도착 후 JR 열차로 하코다테 이동

2일차: 하코다테 관광

3일차: 하코다테 관광 후 JR 열차로 삿포로 이동

4일차: 오타루 당일치기 관광 

5일차: 비에이/후라노 당일치기 투어

6일차: 삿포로 시내 관광

7일차: 호텔 체크아웃 후 공항 이동, 귀국

 

 

결론만 먼저 말씀드리면, 일정에 하코다테를 넣은 것은 정말 잘한 선택이었어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하코다테 여행 후기에서 맛집들 후기와 함께 자세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2023.01.14 - [와미의 여행] - 홋카이도 겨울여행 1일차 / 신치토세공항 맛집, 홋카이도레일패스, JR열차, 하코다테숙소

 

홋카이도 겨울여행 1일차 / 신치토세공항 맛집, 홋카이도레일패스, JR열차, 하코다테숙소

홋카이도 겨울여행 1일차 / 신치토세공항 맛집, 홋카이도 레일패스, 하코다테 JR열차, 하코다테숙소 안녕하세요! 와미쀼입니다. 지난 홋카이도 여행 준비 포스팅에 이어서 본격적으로 오늘은 6박

meant2b-wami.tistory.com

 

그럼 홋카이도 여행 준비 잘 하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이만!

 

 

벌써 또 가고 싶다... 홋카이도는 꼭 겨울에 가셔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