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미의 맛집

[신사] 한우 오마카세가 맛있는 우마카세 "화작(火作)" 리뷰

와미쀼 2023. 5. 16. 16:13

신사동 한우 오마카세 맛집 화작(火作)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사동의 한우 오마카세 식당 화작(火作)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1도 없는 #내돈내산 솔직 리뷰 시작합니다!

 

화작 소개

사진 출처: 화작 (캐치테이블)

화작은 저희 와미군 생일을 맞아 맛있는 우마카세를 먹이고 싶어서 폭풍 검색후에 찾아낸 곳이에요!

 

상호명인 화작은 火(불 화), 作(지을 작)을 써서 "화로를 사이에 두고 음식, 추억, 대화 등 다양한 것을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한우 오마카세 코스 식당인만큼, 전 좌석이 바(bar) 테이블 형태로 되어있고 공간은 그렇게 크진 않아요! 

 

오히려 저는 공간이 너무 크지 않고 아담해서 시끄럽거나 정신없지 않고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다이닝을 즐길 수 있어서 분위기도 마음에 들었어요.

 

예약 방법은?

기본적으로 예약제로 운영되는데 상황에 따라 워크인(Walk-in)도 가능하다고 하니 혹시 급하게 예약없이 방문해야하는 경우에는 한 번 전화로 문의 해보세요!  참고로, 예약은 캐치테이블 앱으로 가능합니다.

 

기본 세팅(좌측)과 서빙 준비중인 한우(우측)!

 

화작 메뉴 !

메뉴는 생각보다 간단해요.

 

제가 방문했던 시기에는 A코스, B코스 두 가지가 있었는데 이제는 코스가 하나만 나와있네요!

 

한우 우마카세집답게 모두 한우 1++ 등급이라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메뉴판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한우 1++ 우설, 안심, 채끝, 특수부위, 부채살, 업진살, 차돌박이

 

 우사시미 감태 젓갈 (좌측), 우설과 안심 구이 (채끝)

 

먼저, 한우를 이용한 애피타이저인 우사시미 감태 젓갈을 시작으로 한우 코스 다이닝이 시작되었어요!

한우도 한우지만, 감태도 고급 재료인거 아시죠?

 

저는 우사시미를 평소 즐겨먹지 않는데도 여기 우사시미 감태 젓갈은 너무 맛있었어요! 감태의 깔끔한 맛과 젓갈의 감칠맛, 한우의 조화가 정말 훌륭한 애피타이저였습니다.

 

그리고 구이 메뉴의 첫 부위였던 우설도 처음 먹어본거였는데 식감이 쫄깃하면서도 풍미가 좋았어요.

   

사진 속 부위는 기억이 안나지만... 맛있게 먹느라 사진을 많이 못찍음

 

사진처럼 고기와 같이 먹을수 있도록 백김치를 주시는데 저는 이 백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한 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여러가지 맛있는 한우부위를 맛보느라 막상 사진을 많이 못찍었는데 정말 다 맛있었습니다 ㅠㅠㅠ

 

정말 다 맛있었지만 저는 그 중에서도 마지막에 나온 광양식LA갈비가 원픽이었어요! 양념갈비인데 식사로 나온 찰옥수수 솥밥이랑 먹으니까 세상 꿀맛...이었습니다..!!

 

식사 메뉴인 찰옥수수솥밥과 순두부찌개
와미의 원픽 LA갈비(좌측)와 찰옥수수솥밥으로 만든 누룽지

 

너무 맛있어서 뒤늦게 LA갈비를 추가할 수 있는지 여쭤봤는데 이미 그때는 저희 화로가 빠진 상태라 추가가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혹시 고기를 추가하실 분들은 화로가 빠지기전에 미리 주문하세요!!!

 

누룽지까지 먹으니 너무 개운하고 맛있더라구요... 참고로 와미군은 순두부찌개가 너무 맛있었대요! 

 

 

소소한(?) 기념일 이벤트

제가 사장님께 남편 생일이라고 미리 말씀드렸더니 마지막 후식메뉴에 예쁜 생일초를 꽂아주시고 불까지 붙여주셨답니다 ㅎㅎ

 

서빙해주시던 직원분께서 "생일 축하드립니다." 하면서 무심하게 내어주시는데 제가 다 기분이 좋더라구요!

 

리뷰를 쓰는 지금도 저 날의 기억이 생생하게 떠오르네요 또 가고 싶습니다..!

 

콜키지 차지는?

와인, 사케 1 bottle 3만원

일본소주 1 bottle 4만원

위스키 1 bottle 6만원

 

저희는 이 날 집에서 직접 와인을 가져가서 콜키지 차지내고 같이 먹었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한우랑 와인은 특히나 잘 어울리는 페어링인 것 같아요 ㅎㅎ 레스토랑이 전체적으로 아담하고 분위기 있어서 왠만하면 와인을 같이 곁들이면서 즐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총평

뭐 하나 아쉬운 부위가 없는 한우 우마카세 코스집!

재료가 좋은 게 느껴졌어요.

 

가격도 1인당 10만원대 초반으로 합리적인 편이라고 생각하고, 내부 분위기가 좋아서 기념일에도 방문하기 너무 좋은 곳이에요!

 

예약만 성공하신다면 한번쯤 방문해보세요!

와미 추천도 ★★★★★

 

이상 내돈내산 솔직 리뷰였습니다.

그럼 이만!

 

 

캐치테이블 

 

화작

한우 구이 코스가 진행되는 바 테이블 형태의 작은 공간

app.catchtab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