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미의 일상/슈퍼워크 후기

[직장인 부업] 슈퍼워크 6개월 이용후기 및 수익인증 (발렌타인 이벤트 소개)

와미쀼 2024. 2. 5. 22:53

오늘은 6개월여간의 M2E 앱 슈퍼워크 이용후기입니다. 지금까지의 수익은 계속 재투자하는 상황이었지만, 드디어 12족을 맞추게 되어 이제는 본격적인 수확기에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걷기앱 슈퍼워크 6개월 후기 수익인증
걷기앱 슈퍼워크 6개월 후기 수익인증


 

[직장인 부업] 슈퍼워크 6개월 이용후기 및 수익인증 (발렌타인 이벤트 소개)

 

목차

 

1. 12월과 1월, 얼마나 걸었을까? (워크코인 채굴 로직)

2. 12월과 1월, 얼마나 벌었을까? (+6개월 누적 수익인증)

3. 신발세팅을 위한 재투자 (브리딩, 신발제작)

4. 발렌타인 이벤트 소개

이전글

 

 

12월과 1월, 얼마나 걸었을까? (워크코인 채굴 로직)

 

12월에는 112.7km, 1월에는 131.78km 를 걸었네요! 

 

연말연시에 해이해졌던 저의 모습이 여실히 드러나는 결과라고 봅니다..ㅎㅎ

 

날이 추워서 컨디션이 좋지 않은 아내와의 산책횟수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지만, 불어나는 뱃살을 보면서 간간이 조깅을 했던 건 그나마 고무적이었던 것 같아요.

 

이례적으로 눈이 많던 이번 겨울이었는데요. 그래도 날씨에 굴하지 않고 최대한 걸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슈퍼워크 운동량(12월)슈퍼워크 운동량(1월)
12월, 1월 운동량

 

 

워크코인 채굴 로직 - 눈이 올 때 오히려 걸어야 하는 이유!
슈퍼워크 시스템은, 전체 사용자의 운동량(포인트 획득량)을 기반으로 나의 워크코인 채굴량(지급량)이 결정됩니다.

그 때문에, 사람들이 운동을 기피하는 악천후나 / 연휴 등 에는 채굴 효율이 아무래도 더 높이 나타나도록 되어있는 설정이에요!

누구나 운동하기 싫어하는 날, 조금이라도 몸을 움직여 수익성을 높여봅시다^^

 

 


※ 슈퍼워크 전체 사용자의 총 포인트 획득량이 높을수록, 내가 가진 포인트가 워크코인으로 지급되는 양은 감소

 

반대로, 슈퍼워크 전체 사용자의 총 포인트 획득량이 낮을수록 내가 가진 포인트가 워크코인으로 지급되는 양은 증가

 

12월과 1월, 얼마나 벌었을까? (+6개월 누적 수익인증)

 

악천후나 연휴가 많았던 기간이라, 평소처럼만 걸었어도 수익이 꽤 나왔을 텐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회사 출퇴근만 해도 20분 정도 걸을 수 있는 시간이 됐는데 출근일 자체가 적어서 기본 베이스가 달리기도 했고요.

 

아내와 연말 여행을 가서 주야장천 걸을 수도 없는 노릇이었네요 ㅎㅎ

 

슈퍼워크 한 달 수익인증 (12월)슈퍼워크 한 달 수익인증 (1월)
12월, 1월 수익인증 (슈퍼워크 1개월 수익인증)

 

 

슈퍼워크 1개월 수익인증
12월: 752 WALK(워크코인), 1월: 810 WALK

 

 

합계로는 1562 WALK 정도 수익이 있었네요. 여기에 수리비용이 추가되는데, 저의 메인 레어 워커 신발 기준으로 3~4일에 14 WALK 정도 수리비가 들어가는 것 같아요.

 

이게 항상 같은 신발로 운동을 하는 것도 아니고, 수리내역이나 횟수를 확인할 수 없다 보니 저의 기억에 의존해야 해서 다소 아쉽네요.

 

4일에 14 워크코인을 감안해서 수리비는 한 달 평균 120 WALK로 계산했습니다.

 

자, 그럼 현재 워크코인의 시세를 볼까요?

 

....

 

끝도 없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현재 워크코인의 가격은 1 WALK = 98.2 원입니다

 

 

수익성이 지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스템적인 조치가 필요할 것 같은데, 제가 슈퍼워크를 시작하고 나서 가장 낮은 시세를 보이고 있는 듯해요.

 

<원화 환전수익>
12월 수익: 752 - 120 = 632 WALK = 약 62,062원

1월 수익: 810  - 129 = 681 WALK = 약 66,874원
합계수익: 약 128,936원
8월~1월 워크코인 채굴량: 3329 WALK
*수리비 감안 원화 환전 시 = 약 274,763원

 

6개월에 27만원이면, 사실 직장인 대상으로 부업이라 소개하기도 민망한 수준이지만 ㅎㅎ 저는 나름대로 만족하고 있고 앞으로는 더 큰 성과로 이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신발세팅을 위한 재투자 (브리딩, 신발제작)

 

그다지 자랑할 만한 수익성은 아니지만, 저의 초기 투자비용이 약 60만 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지금의 수익성이 참담한 상황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제가 멘징(본전회수)을 눈앞에 둔 것도 아닙니다.

 

좀 더 나은 채굴환경을 만들기 위해 재투자했기 때문인데요.

 

제가 선택한 방법은 바로 브리딩(신발제작)을 통한 '신발 족 수 늘리기'입니다.

 

1월을 마무리하는 시점까지 저의 총에너지는 12였는데요.

 

12 에너지면 약 60분을 운동할 수 있는 수준이지만 실생활에서 퇴근길 / 산책 / 달리기 3 콤보를 하게 되면 에너지가 모자라기가 일쑤였지요.

 

그래서 브리딩을 통해 12족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슈퍼워크는 신발 수에 따라 운동가능 시간이 늘어나는 시스템이니까요.

 

신발 수(족 수) 에너지 운동가능 시간
1~2 3 에너지*5분 = 15분
3~6 5 25분
7~11 8 40분
12~19 12 60분
20~29 15 75분
30 20 100분
레어 1족 당 +1  
에픽 +2  
유니크 +3  
레전더리 +4  
출처: 슈퍼워크 공식 페이지 참고하여 수작업으로 표 작성

 

 

슈퍼워크 메인신발 레어워커
슈퍼워크 메인신발 레어워커

 

 

그리하여 저는 몇 번의 브리딩을 통해 총 16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고, 브리딩 과제달성을 통해 칭호가 업그레이드된 것은 덤이었습니다.

 

슈퍼워크 12족 신발세팅: 12족 기준 12 에너지 + 레어 1족 당 추가 1 에너지 = 총 16 에너지

 

 

슈퍼워크 신발세팅슈퍼워크 신발세팅
슈퍼워크 신발 보유 현황

 

 

발렌타인 이벤트 소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오랜만에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올라와 공유드립니다.

 

슈퍼워크 발렌타인 이벤트

 

이벤트 기간 : 2월 6일 (화) 17시 ~ 2월 19일 (월) 17시

이벤트 아이템 획득 종료 및 삭제 시각 : 2월 19일 (월) 17시

 

2월 6일부터 운동 중 확률적으로 드롭되는 이벤트 재화인 '초콜릿'을 통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인데요. 

 

1분에 20% 확률이라고 하니 걷다 보면 어느새 초콜릿들은 쌓여있을 거고, 아래 리스트 중에서 우선순위를 정하면 충분히 의미 있는 이벤트가 될 것 같습니다.

 

슈퍼워크 발렌타인 이벤트 소개
슈퍼워크 발렌타인 이벤트 소개

 

 

개인적으로는, 장미꽃 칭호와 달콤 포션 박스를 우선적으로 노려볼까 합니다!

 

칭호의 경우 재투자 개념이기는 하지만 올릴 수 있는 기회가 갈수록 어려워지기도 하고, 나머지 틴케이스나 스킨 박스는 열쇠 박스의 추가구매가 필수적인 아이템이라서요!

 

다들 이벤트 기간 잘 활용하셔서 슈퍼워크에 재미도 붙이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아참, 이번 기회에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추천인 코드 넣고 서로 운동하면서 많은 혜택 공유해요^^

 

슈퍼워크 추천인 코드 :  PXZMRKW

 

 

 

오늘은 슈퍼워크 6개월 수익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들쑥날쑥한 채굴로 훌륭하다고 말할만한 성과는 아니었지만, 앞으로의 수익성이 기대됩니다. 여러분도 슈퍼워크로 소소한 부업의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랄게요!

 

이전글

 

[직장인 앱테크 부업] 슈퍼워크 11월 정산과 수익인증 (+칭호도감 소개)

 

[직장인 앱테크 부업] 슈퍼워크 11월 정산과 수익인증 (+칭호도감 소개)

오늘은 슈퍼워크 5개월 이용후기와 그 수익을 인증하려고 합니다! 이번 달은 에너지 낭비를 최대한 막아보자는 생각으로 시도 때도 없이 앱을 켜고 걸었는데요. 높아진 수익성 때문에 욕심도 많

meant2b-wami.tistory.com

 

[직장인 부업] 슈퍼워크 4개월 이용후기 및 수익인증(10월 정산)

 

[직장인 부업] 슈퍼워크 4개월 이용후기 및 수익인증(10월 정산)

오늘은 4개월 정도 슈퍼워크를 이용해 본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달은 31일 내내 쉬지 않고 1km 이상 운동을 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게 수익성에 대해 정산이 가능한 포스팅이 될 것 같

meant2b-wami.tistory.com

 

[걷는 앱테크 추천] 슈퍼워크 첫 브리딩 & 레어 3족 세팅 후기 (에너지, 신발제작)

 

[걷는 앱테크 추천] 슈퍼워크 첫 브리딩 & 레어 3족 세팅 후기 (에너지, 신발제작)

4개월 정도 슈퍼워크를 이용하면서 처음으로 신발제작에 도전해 본 이야기를 공유해 드립니다. 이제 날이 좀 선선해지면서 포인트 경쟁도 조금씩 심해지고 있는데요, 겨울을 대비해 체력을 기

meant2b-wam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