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미의 일상/슈퍼워크 후기

[걷는 앱테크 추천] 슈퍼워크 첫 브리딩 & 레어 3족 세팅 후기 (에너지, 신발제작)

와미쀼 2023. 10. 16. 21:34

4개월 정도 슈퍼워크를 이용하면서 처음으로 신발제작에 도전해 본 이야기를 공유해 드립니다.

이제 날이 좀 선선해지면서 포인트 경쟁도 조금씩 심해지고 있는데요,

겨울을 대비해 체력을 기른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달려/걸어 봅니다^^ 

 

슈퍼워크 첫 브리딩 후기
슈퍼워크 첫 브리딩 후기

 


 

슈퍼워크 첫 브리딩 & 레어 3족 세팅 후기 (에너지, 신발제작)

 

목차

 

1. 4개월 차 진행상황

2. 신발제작(브리딩 후기)

3. 브리딩 후 가용 에너지 현황

4. 원금회수 예상

이전글

 

 

4개월 차 진행상황

어느덧 4개월째, 저는 20% 정도 원금회수가 가능한 시점에 다다랐습니다.

물론 초기 신발세팅의 헛방과 아내와의 계정 분산으로 인해 속도는 좀 느렸지만,

앞으로는 5개월 정도 열심히 걸으면 100% 회수가 예상되는 상황이었습니다.

활동일 수: 15일 / 획득 WALK: 146 워크코인

  • 하루 평균 획득 WALK: 10
  • 현재 WALK 시세: 214원
  • 일 평균 수입: 약 2,140원
  • 하루 평균 15 WALK 목표로 20일 활동 시 총 300 WALK 획득
  • 월 목표 수입: 약 64,200원

 

선택지는 두 가지였습니다. 물론 출금의 맛도 보고 싶었지만, 좀 더 재밌게 게임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저는 신발제작(브리딩)에 도전합니다.

 

신발제작(브리딩) 후기

 

신발제작에는 상당한 양의 워크코인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브리딩 당시의 캡처본은 아니고 실시간으로 확인한 수량인데요.

3세대 레어 신발 두 족을 모아 브리딩 시 약 600 워크코인 정도가 필요하네요 (약 12만 원) 

너무 비싸...

 

당시에 저는 레어 워커 2족을 보유하고 있었고, 브리딩을 위한 코인은 살짝 부족한 상황이었어요.

같은 신발종류를 2족 갖고 있는 것은 도움이 되지도 않거니와,

브리딩으로 민팅되는 새 신발은 어떤 종류/등급으로 나올지 확실치 않기 때문에 먼저 2족 중 1족을 팔고, 레어 러너 1족을 구매합니다.

 

신발제작(브리딩) 확률

새로 구매한 레어 러너는 기존의 레어 워커와 동일한 3세대 신발을 택했는데요.

브리딩의 경우 두 신발 중 높은 세대의 신발을 기준으로 새 신발의 세대가 결정되기 때문이에요

 

  • 3세대 신발과 2세대 신발 브리딩 = 신규 4세대 신발
  • 3세대 신발과 4세대 신발 브리딩 = 신규 5세대 신발
  • 3세대 신발과 3세대 신발 브리딩 = 신규 4세대 신발

 

또,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어떤 신발을 브리딩하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결과물도 다른데요,

네이버카페 '슈퍼워크 워라밸'의 카페지기 블루아이님의 게시글에 따르면 그 확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네이버카페 '슈퍼워크 워라밸' 블루아이님 게시글

 

대부분의 레-레 조합은 레어 신발로 돌아오지만, 꽤나 높은 확률로 망한(노말) 결과를 가져오기도 하고,

아주 극한 확률로 대망의 에픽 신발로 재탄생되기도 합니다.

 

며칠 지나 필요한 워크코인을 모두 모은 저는, 에픽신발을 기대하며 바로 브리딩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소요 시간은 약 12시간이었습니다. 이 수치는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칭호 혜택으로 단축시킬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직 저는 짤 없이 12시간을 기다렸습니다.

 

브리딩 시 보이는 신발 화면, 그리고... 완성된 신발!

 

도표에 나와있는 그대로, 가장 높은 확률의 레어 러너 신발이 탄생했네요! 저는 3세대 신발 2족으로 진행한 만큼, 새 신발은 4세대로 결정되었어요.

 

브리딩 후 가용 에너지 현황

아내와 저는 각각 레어 1족, 노말 2족을 나누어 시작했고 신발을 합쳤을 때 저는 레어 2족, 노말 4족을 보유하고 있었죠.

그리고 민팅에 성공한 지금, 저의 신발 보유현황은 레어 3족, 노말 4족이 되었습니다.

 

신발 수(족 수) 에너지 운동가능 시간
1~2 3 에너지*5분 = 15분
3~6 5 25분
7~11 8 40분
12~19 12 60분
20~29 15 75분
30 20 100분
레어 1족 당 +1  
에픽 +2  
유니크 +3  
레전더리 +4  
출처: 슈퍼워크 공식 페이지 참고하여 수작업으로 표 작성

 

총 신발 수가 7족으로 기본 8 에너지에, 레어 신발의 +3 에너지를 더해 11 에너지라는 엄청난 수치를 확보하였습니다. 기존 6 에너지에 비하면 거의 두 배 가까이 늘어나게 된 거죠.

 

 

원금회수 예상

저는 이전 대비 두 배의 에너지와 함께 워커 / 러너 두 종류의 신발을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따라서 아내와의 기분 좋은 산책은 물론 개인적인 달리기 운동도 슈퍼워크와 함께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활동일 수: 15일 / 획득 WALK: 282 워크코인

 

  • 하루 평균 획득 WALK: 18.8
  • 현재 WALK 시세: 214원
  • 일 평균 수입: 약 4,023원
  • 하루 평균 20 WALK 목표로 30일 활동 시 총 600 WALK 획득
  • 월 목표 수입: 약 128,400원

 

보유 워크코인이 0으로 돌아갔지만, 늘어난 에너지와 선선해진 날씨가 저의 운동을 강제한 덕분에 멘징 기간은 약 4.5개월로, 이전과 비슷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신발제작(브리딩)을 해보니 슈퍼워크 생태계에 본격적으로 진입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물론 제작하는 것이 항상 이득인 것만은 아닙니다.

신발구매에 필요한 클레이튼 시세와, 브리딩에 필요한 워크코인 시세추이를 잘 살펴보시고 현명한 결정하시길 바라요!

 

이전글

제가 지금까지 작성했던 글들과 함께 걷는 앱테크, 직장인 부업으로 추천하는 M2E 슈퍼워크를 즐겨보세요^^

 

[직장인 부업 추천] 슈퍼워크 3개월 솔직 후기 (수익인증, 라이트 과금, 초기 신발 세팅)

 

[직장인 부업 추천] 슈퍼워크 3개월 솔직 후기 (수익인증, 라이트 과금, 초기 신발 세팅)

오늘은 3개월 정도 슈퍼워크를 이용해 본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강박적으로 하기보다는 시간 날 때마다 산책한다는 생각으로 아내와 함께 해왔는데요. 저의 초기 세팅을 참고하시고, 여러

meant2b-wami.tistory.com

M2E 슈퍼워크 2주차 솔직 후기 - 플랫폼별 비교, 내가 슈퍼워크를 선택한 이유

 

M2E 슈퍼워크 2주차 솔직 후기 - 플랫폼별 비교, 내가 슈퍼워크를 선택한 이유

M2E 슈퍼워크 2주차 솔직 후기 - 플랫폼별 비교, 내가 슈퍼워크를 선택한 이유 안녕하세요, 와미군입니다 스윙댄스 이후로 요즘 아내와 함께 새로운 취미에 빠졌는데요. 바로 M2E (Move to Earn) 운동

meant2b-wam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