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미의 일상/리뷰 및 후기

강남 삼성역 미래의료재단 건강검진 골드 + 대장내시경 후기

와미쀼 2022. 12. 13. 14:19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회사에서 매년 건강검진 패키지를 지원해줘서 올해도 작년처럼 삼성역에 있는 "미래의료재단"에서 종합검진을 받았어요!

 

 

검진 프로그램

 

베이직 검진: 30만원

실버 검진: 45만원

골드 검진: 70만원

프리미엄 검진: 100만원

플래티넘 검진: 150만원

 

 

미래의료재단에서는 위처럼 다양한 가격대의 검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요, 와미 회사에서는 70만원 상당의 "골드검진"을 지원해줘서 저는 항상 이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골드검진의 검사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분류 검사항목
기초검사 신체계측(신장,체중,비만도,근육량,체성분,체질량,허리둘레),혈압,맥박,청력,안과(시력,안압측정,안저촬영),구강검진,폐기능,심전도,대변검사(잠혈),소변검사(당,비중,ph,색,혈뇨 등 10종)
혈액검사 일반혈액검사(혈액질환,빈혈,당뇨,요산),간기능검사,면역검사(매독,에이즈,통풍,류마티스,염증),A형간염검사, B형간염검사,C형간염검사,고지혈증,신장기능,심장기능,심혈관기능,갑상선검사(TSH,FreeT4,T3), 암종양표지자(간암,대장암,췌장암,전립선암,난소암), 췌장기능, 전해질(칼슘,인,나트륨,칼륨,마그네슘,염소)
장비검사 흉부X-선검사,골밀도검사,동맥경화진단검사
정밀검사 복부초음파,갑상선초음파,경동맥초음파,수면위내시경 또는 위장조영검사 中 선택1,
심장초음파 또는 대장내시경 中 선택 1, MDCT (뇌,폐,경추,요추 中 선택 1)
성별검사 여성: 골반(자궁,난소)초음파, 유방촬영검사, 자궁경부암세포검사
남성: 하복부(전립선)초음파

  

 

검사 하루 전

 

저는 이번에 대장내시경을 진행하기로 해서, 하루 전에 대장내시경 준비를 시작했어요!

 

 

대장내시경 준비 과정에 대한 내용은 직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30대 여자 대장내시경 후기, 준비과정 (피코솔루션, 모비락스)

안녕하세요! 와미입니다. 저는 30대 초반인데 아직 대장내시경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어요. 저도 뉴스기사로 보았는데,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 암 연구소(IARC)에 따르면 우리나라가 세계

meant2b-wami.tistory.com

 

제가 검사를 받은 12월에는 검사당일 아침 6시 30분까지 접수를 하면 얼리버드 혜택으로 비타민D 주사를 무료로 놔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저는 어차피 대장내시경 때문에 새벽 4시에 일어나서 약을 먹어야 했던터라, 일어난김에 약 먹고 곧바로 준비해서 6시반 전 접수에 성공!  마지막에 비타민D 주사까지 야무지게 맞고 왔답니다! 

 

 

저처럼 대장내시경때문에 어차피 일찍 일어나야 되는 분들이나 아침에 일찍 눈 뜨실 수 있는 분들은 얼리버드 혜택 참고하세요 ! 

 

 

 드디어 검진 당일 !

 

 

저는 아침 6시 20분쯤 도착했는데 벌써부터 접수 대기하는 사람들이 있었어요. 부지런한 사람들...

 

 

 

먼저 대장내시경용 검사복으로 환복 했어요!  대장내시경용 검사복은 엉덩이 부분이 뚫려있어서 신경쓰인다는 글을 여러 개 봤었는데, 어차피 엉덩이 부분은 찍찍이로 겉천이 또 대져있고 검사복 상의도 엉덩이 밑까지 내려올 정도로 길어서 저는 별로 신경 안쓰였어요 ㅎㅎ

 

 

이 날 제가 진행했던 검사 순서는 

 

심장초음파 ▶ 복부초음파 ▶ 갑상선초음파 ▶ 유방초음파 ▶ 기초검사 (키/몸무게/혈압/체성분) ▶ 안압검사/안저촬영 ▶ 골밀도검사 ▶ 심전도검사 ▶ 소변검사 ▶ 자궁경부암검사 ▶ 청력검사 ▶ 시력검사 ▶ 요추 MDCT ▶ 채혈(혈액검사) ▶ 위내시경(수면) ▶ 대장내시경(수면) ▶ 문진 ▶ 비타민D 주사 순이었어요!!

 

 

 

일찍 가서 처음에는 거의 대기시간 없이 바로바로 진행됐는데, CT랑 위 대장 내시경 대기가 거의 1시간 가까이 됐었던 것 같아요.  대장내시경이 맨 마지막 검사였는데, 이 날 대장내시경 검사 하제를 새벽 4시에 먹어서 검사 직전까지 진짜 계속 배가 꾸릉꾸릉하고 화장실 가고 싶고 참아야하는게 참 힘들었어요...

 

 

그리고 공복+반 탈수 상태로 오래 있다보니까 기운도 없고 몽롱하고 그렇더라구요.  막상 이제 수면내시경 한다고 진정제 맞고나면 검사 자체는 바로 눈 감았다 뜨면 끝이지만 내시경센터 들어가기 전까지 정말 쉽지 않았어요...ㅎㅎ 원래 이렇게 검진이 어렵다고 느껴진 적이 없는데 이번에는 조금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심장초음파를 하는데, 초음파가 잘 안보인다고 내 심장쪽으로 초음파 기계를 세게 누르시면서 오랫동안 보시더라구요? 갈비뼈 위에 짓누르듯이 오랫동안 검사하니까 다음날 심장 쪽 가슴팍에 멍이 들었어더라구요... 검사 받는 도중에도 아픈데 오래걸려서 힘들었습니다 ㅠㅠ

 

 

그래도 다행인건 마지막에 문진 해주시는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대장내시경 결과, 용종은 없었고 사진으로도 봤는데 정말 깨끗하더라구요!!  평소에 장트러블이 가끔 있어서 살짝 걱정했는데 깨끗한 대장 점막의 사진을 보니 마음이 놓였어요 ㅎㅎ 위는 뭐... 항상 표재성 위염정도는 매년 나오니깐 패스^^;;

 

끝나고 나니 12시쯤 됐었고, 두유랑 마시는 형태의 죽을 받고 집으로 왔답니다.

 

 

자세한 결과지를 받기까지는 한 달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결과지 받게 되면 다시 한 번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그럼 모두 건강검진 받고 건강 챙기세요!

 

반응형